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행지 베스트

제주도 서부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베스트 5

by 웨다비 2021. 5. 31.

이번에는 제주도 여행을 가면 꼭 반드시 가봐야 하는 여행지 베스트 5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도 언급했지만 제주도는 서울의 3배나 되는 크기라 고작 일주일로 돌아보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제주 서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제주 서부 쪽은 북부 여행과 많이 겹치기도 합니다. 북부인 제주시와 남부인 서귀포시와는 다르게 서부와 동부는 상대적으로 면적이 작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숨어있는 명소들이 가득하니 꼭! 제주도 서부 쪽을 여행하신다면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1. 금능 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에서-사람들이-놀고-있다
금능 해수욕장 전경

투명한 맑은 물과 흰 모래, 조가비가 섞여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이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이곳 앞바다에는 비양도가 있습니다. 얕고 새파란 바닷물 밑으로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은 비양도까지 걸어서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게 합니다. 바닥이 훤히 비치는 투명한 물빛과 바닷물이 찰박거리는 얕은 수심, 물놀이 후 따뜻하게 즐기는 온수 샤워까지. 아이들과 다녀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금능해수욕장이 제격입니다.

 

주차 가능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19-10

 

 

 

 

2. 오설록 녹차밭 / 오설록티뮤지엄

오설록의-녹색-녹차밭이-펼쳐져있다
오설록 녹차밭

2001년 9월 개관하였고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입니다.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 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티 하우스에서는 티 마스터가 직접 볶은 따뜻한 차와 오설록 녹차로 만든 음료 아이스크림, 롤케이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진한 녹색의 그린티 롤케이크는 많이 달지 않아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이용 요금

무료

 

이용 시간

매일 09:00 ~ 18:00 (하절기 19:00)

연중무휴

 

주차 가능

 

메뉴

오설록 메뉴판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3. 수월봉

수월봉-지질트레일이-절벽처럼-솟아나있다
수월봉 지질트레일

수월봉은 해발 77m 높이의 제주 서부지역 조망봉으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가슴을 시원하게 해 줍니다. 특히, 깎아 만든 듯한 수월봉 해안절벽은 동쪽으로 2km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이 해안절벽은 ‘엉알’이라 불리며, 벼랑 곳곳에는 샘물이 솟아올라 ‘녹 고물’이라는 약수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수월봉 아래쪽에는 해안선을 따라 지질트레일이 있습니다. 해안 절벽을 따라 화산 퇴적물이 쌓여 있는 모습의 장엄합니다.

 

주차 X

 

지질 트레일

- A코스 엉알길 3.3km / 약 1시간 30분
- B코스 당산봉 4.2km / 약 2시간
- C코스 차귀도 1.5km / 약 1시간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노을해안로 1013-70

 

 

 

 

4. 제주도립 김창열 미술관

김창열-미술관-내부에-전시되어-있는-투명한-물방울-모양의-작품이-전시되어-있다
김창열 미술관 작품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문화예술인마을 문화지구 내에 위치한 연면적 1587m² 규모(지상 1층)의 도립미술관입니다. 김창열은 6ㆍ25 전쟁 때 1년 6개월가량 제주도에 머무르며 작품 활동을 한 이후 이곳을 제2의 고향으로 여겼다.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 미술가로 초기에는 추상화를 그리다가 1972년부터 물방울을 작품의 소재로 사용하면서 ‘물방울 화가’라 불리고 있습니다. 1961년 파리 비엔날레, 65년 상파울루 비엔날레에 출품했고, 69년 파리 아방가르드 페스티벌에 참여한 이후 프랑스 파리에 정착했습니다. 1972년에는 전위미술 전시회인 살롱 드 메에 <밤의 행사>를 출품하며 유럽에서 데뷔했다. 대표작으로 <기억>, <물방울의 형태>, <물방울의 자욱>, <해체> 등이 있습니다.

 

이용시간

평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 1월 1일, 설날 및 추석 휴무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 군인 1,000원
어린이 500원 6세 이하, 65세 이상 무료

 

주차 가능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용금로 883-5

 

 

 

 

5. 한림 공원

녹색빛-한림공원의-산책로가-펼쳐져있다-몇몇-사람들은-안내차를-타고-관광하고-있다
한림공원

1971년에 문을 연 한림공원은 창업자 송봉규가 한림 일대의 광활한 벌판을 일구어 조성한 곳입니다. 환상적인 9개 테마 파크가 있는 관광명소로, 장쩌민 전 중국 총리와 일본의 전 총리였던 나카소네 등 세계 유명인사가 방문한 바가 있습니다.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는 세계 유명 명소로 유명합니다. 야자수 길은 나무들이 높이 솟아 있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적당한 습도가 유지되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용암동굴인 협재굴과 쌍용굴이 있습니다. 천장과 벽면에 석회수가 스며들어 용암동굴과 석회동굴의 특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암 민속마을로 가면 옛날 제주의 모습을 가진 초가집을 볼 수 있고, 분재원에는 다양한 분재들과 희귀한 자연석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조류원에는 흔히 볼 수 없는 동물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습니다. 2~3시간이면 공원을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쉴 곳이 필요하다면 숲 가운데 마련된 정자에서 앉아서 쉴 수 있습니다. 정자 안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주변 식물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

매일 08:30 - 18:00  / 10월~2월 (입장 마감 17:00)

매일 08:30 - 19:00  /  3월~9월 (입장 마감 17:30)

 

일반 12,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경로 10,000원
단체 일반(30인 이상) 10,000원    

 

주차 가능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이렇게 오늘도 제주 서부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들을 뽑아 봤습니다. 대부분의 유명한 장소들은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밀집되어 있지만 그만큼 제주 서부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숨은 비경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