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행지 베스트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5 ① 제주시 (제주 북부)

by 웨다비 2021. 5. 27.

어느덧 여름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제주도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게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비행기 티켓도 많이 싸지고 백신도 점점 늘어나면서

제주도는 여행지로서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름휴가에 대비해 오늘은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장소들을 모아봤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제주도는 상당히 넓습니다.

겨우 일주일 안에 제주도를 전부 둘러보겠다고 한다면

차 안에 있는 시간이 더욱 많아져 실망하게 되실 겁니다.

 

그러므로 이번 제주도 포스팅은 총 네 번으로 동서남북 나눠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은 동부, 서는 서부, 남은 서귀포시, 북은 제주시입니다.


 1. 새별오름

오름을 오르는 입구에서부터 약 30분 정도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가축을 방목하였고 겨울이면 들불을 놓았습니다. 그래서 새별오름에선 들불축제가 열렸습니다. 오름엔 들불을 놓은 후 자란 풀이 고운 풀밭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상에 다섯 개의 봉우리는 서로 이어지면서 근처의 오름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쪽 등성이는 매우 가파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차 가능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2. 성이시돌목장

한림읍 금악리에 있는 목장입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테쉬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테쉬폰은 이라크 바그다드 지역 인근 테쉬폰이라 불리는 곳에서 처음 건축 양식이 시작되어서 건축물 이름이 테쉬폰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귀한 건축물입니다. 테쉬폰과 성이시돌 목장은 스냅 및 웨딩촬영의 명소로 자명합니다. 추가로 목장에서 생산하는 우유로 만드는 아이스크림도 드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주차 가능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3. 함덕 해수욕장

백사장과 패사층이 만들어내는 바다가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유명합니다. 수심이 얕아서 가족 여행으로 즐기기 적당하고 현무암과 아치형 다리,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 데크까지 갖추어져 있어 바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커다란 현무암 바위를 중심으로 백사장이 하트 모양을 이루고 있어 항상 바다가 잔잔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카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장과 민박 단지, 샤워 시설 및 야영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4. 한담해변

제주도의 숨은 비경입니다. 아는 사람들만 가는 곳이죠. 한담 해변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입니다. 구불구불한 해안의 모양을 그대로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는데, 1.2km 정도라 가볍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힐링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바다는 손 뻗으면 닿을 만큼 가까이 있어 찰랑거리는 파도소리가 해변 산책의 낭만을 더해줍니다. 근처에 유명한 카페나 맛집도 많이 분포되어 있어 반드시 추천합니다.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5. 용담 해안도로

북서부 끝의 해안을 따라 형성된 도로입니다. 용두암에서 이호해수욕장까지 이어집니다. 해안선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해안도로를 달리면 파도 소리와 함께 맑고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석양이 질 무렵에 해안도로 주변과 앞바다 일대를 붉게 물들이는 낙조가 아름답습니다. 밤이 되면 어선들이 비추는 불빛과 바람개비 가로등의 불빛이 어우러져 야경도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위치

제주 제주시 용담삼동 2580

 

 

 

오늘은 이렇게 제주 북부 지역인 제주시에서 꼭 가봐야 하는 명소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이어서 제주도 다른 장소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