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행지 베스트

8월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베스트 5

by 웨다비 2021. 7. 24.

오늘은 8월에는 반드시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 여름은 어디 나가기 싫을 만큼 푹푹 찌는 날씨이지만 오히려 집보다 시원한 여행지로 피서를 가는 편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8월에는 꼭 가봐야 하는 대표 여행지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쏠비치 삼척 오션플레이

종이-달려있는-하얀색-구조물이-석양과-바다를-바라보고-있다
쏠비치 삼척 오션플레이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쏠비치 삼척 오션 플레이는 예전에 아쿠아월드로 불렸던 유명한 리조트입니다. 리조트가 바다와 이어지고 실내 물놀이장과 실외 물놀이장이 구별되는 독특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가족 샤워장처럼 호텔에 머물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고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가족여행에 매우 추천드립니다.

 

위치

  • 강원 삼척시 수로부인 길 453

 


2. 부산 감천문화마을

여러-색깔의-지붕이-돋보이는-감천문화마을-전경
감천문화마을

한국의 산토리니, 한국의 마추픽추라고 불리는 부산의 감천문화마을입니다. 형형색색의 알록달록한 지붕들이 옹기종기 붙어있어 어딜 가도 포토존이 되는 유명 여행지입니다. 특히 8월처럼 고기압으로 맑은 날씨에 가면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등 모두에게 추천드릴만한 여행지입니다.

 

위치

  • 부산 사하구 감내 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3.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메타세콰이어)

사람들이-메타세콰이아-가로수길을-산책하고-있다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예전에 1박 2일 프로그램에서 소개로 유명해지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사계절에 따라 경치가 천차만별로 다르고 각각의 독특한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실 1년 365일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이지만, 가장 여름다운 메타세콰이아를 감상할 시기가 8월이 아닐까 싶습니다.

 

입장료

일반(개인) 2,000원
청소년, 군인(개인) 1,000원
어린이(개인) 700원
일반 1,600원
청소년, 군인 700원
어린이 500원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4. 거제도 와현 해수욕장 (와현 모래숲 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에-알록달록한-구조물이-설치되어-있다
거제도 와현 해수욕장

거제도에는 와현 해수욕장보다 유명한 해수욕장도 많지만 굳이 와현 해수욕장을 추천한 이유는 상대적으로 한가하기 때문입니다. 가뜩이나 날씨도 더운데 사람까지 많은 해수욕장은 바다라는 느낌보다는 목욕탕이죠. 와현 해수욕장은 잔잔하게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 여행지입니다. 주변 시설과 음식점도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안전하게 다녀오셔도 좋습니다.

 

샤워장 이용료

대인 2,000원
소인 1,000원

 

위치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432-2

 

 


5. 남해 설리 해수욕장

카약을-모래사장에-두고-사람들이-스노클링을-하고-있다
남해 설리 해수욕장

경남 남해에 위치한 설리 해수욕장은 깨끗하고 한적해서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바다 여행지입니다. 물이 매우 맑아서 카약 투어나 스노클링도 가능합니다. 카약을 타고 조금 나가면 뱀 섬, 뱀도, 사도라고 불리는 무인도가 나옵니다. 이국적인 에메랄드 바다 빛에서 스노클링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위치

 

 


이렇게 해서 8월에는 반드시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8월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시기라 아무래도 바다 여행지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열 돔 현상 때문에 특별하게 더운 올해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