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행지 베스트

11월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베스트 5

by 웨다비 2021. 11. 16.

이번 글에서는 11월에는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보다는 춥고 12월보다는 따뜻해서 적당한 늦가을, 초겨울 여행으로 갈만한 가장 적정시기가 11월이 아닐까 싶습니다. 12월에는 아무래도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므로 조금이라도 더 따뜻할 때 바깥으로 나가는 게 이득이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겨울 여행지임에도 밖으로 돌아다니기 좋은 11월 여행지들로 엄선해봤습니다. 비록 단풍은 낙엽이 되어서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11월에 갈 여행지는 많습니다.

 

 

 


 

11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선정 기준

1. 겨울 여행지이지만 돌아다니기 좋은 곳

2. 적당히 쌀쌀한 날씨가 어울리는 여행지

3. 늦가을,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장관이 있는 곳

4. 우연하게 입장료가 전부 무료인 곳들만 뽑혔습니다.

 


 

1.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가로수-밑으로-은행잎이-떨어져-있는-길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유명한 거창 의동마을의 은행나무길입니다. 11월이 되면 적당하게 은행잎이 떨어져 길가가 노랗게 물드는데요, 이미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명한 11월 대표 여행지입니다. 거창군 거창읍 학리 의동마을 입구에 약 100m 정도 조성되어 있는 은행나무길은 노란 은행잎이 황금길을 만들어 내며 가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위치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학리 1047-25

 

 

 


 

2. 온빛자연휴양림

파란-호수-위로-붉은-단풍이-들어있는-산책로
온빛자연휴양림 산책로

가을에 단풍을 구경하러 가기 좋은 11월 대표 여행지인 온빛자연휴양림입니다. 비교적 유명한 여행지는 아니었지만 최근 SNS을 통해 유명해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국적인 모습과 단풍이 절묘하게 어울려 산책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위치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한삼천리 309

 

 

 


 

3. 범어사

대나무와-단풍-사이로-계단이-있다
범어사 계단

단풍이 정말 아름다운 사찰인 범어사입니다. 혼자 여행하러 가기도 좋고 데이트, 가족여행 등 남녀노소 누구나 와도 좋습니다.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조용한 곳이 필요할 때는 범어사에 와서 자연을 감상하며 힐링하면 최곱니다. 게다가 근처에 지하철도 있고 맛집도 여러 곳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위치

부산광역시 금정구 범어사로 250 범어사

 

 

 


 

4. 황매산 군립공원

억새밭-사이로-여자가-산책을-하고-있다
황매산 군립공원 억새

억새 하면 가장 유명한 11월 대표 여행지가 바로 황매산 군립공원이죠. 잘 관리되어 있는 억새 군락지 사이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그만한 힐링이 없습니다. 정말 우리나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억새가 많아서 이국적인 느낌까지 자아내는 여행지입니다.

 

위치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산 219

 

 

 


 

5. 시흥 갯골생태공원

억새-군락이-있는-공원을-사람들이-산책하고-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 억새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있어 억새를 구경하러 가기 아주 좋은 11월 여행지입니다. 주말 나들이로 다녀오기 매우 좋고 빨간 댑싸리와 분홍색의 핑크 뮬리도 있어 가족끼리 연인끼리 산책하기 딱입니다. 원래는 주차장이 무료였지만 올해 9월부터 유료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이렇게 해서 11월에는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