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남해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베스트 5 추천!

by 웨다비 2021. 9. 3.

이번 글에서는 남해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추천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는 우리나라 남쪽에 위치해있고 여수 근처에 있지만 여수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섬 여러 개가 모여서 마치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의 경계선을 보여주는 것만 같은 자연경관이 일품입니다.

 

남해에는 확실하게 볼거리가 매우 많습니다만, 다 적기에는 너무 많기 때문에 간추려서 제가 반드시 추천드리는 다섯 곳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해 여행지 선정 기준

  1. 남해에서 자연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곳
  2. 광고가 아니라 실제로 일반인 SNS 사이에도 화두가 되었던 곳(=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
  3. 남해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체험들
  4. 여수와는 사뭇다른 힐링 여행지
  5. 번호는 순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1.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

계단식-논에-유채꽃이-피고-가운데-정자가-보인다
다랭이마을

미국 뉴스보도 채널 CNN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로 선정한 남해 다랭이마을은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국가 지정 명승 제15호로 등록되어 있는 대표적인 남해 여행지입니다. 산간지역에서 벼농사를 짓기 위해 산을 계단식으로 깎아서 만든 농경지로 유명합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주택들에 우리나라 시골마을의 느낌이 남아있고 다랭이마을에서 내려다보는 남해바다는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특히 봄에 다랭이마을을 방문하면 유채꽃이 만발을 하여 정말 아름답습니다.

 

굳이 봄에 가지 않아도 녹읍이 무성할 때 찾아가면 마치 베트남 계단식 논을 보는 것 같이 시원한 장관이 쏟아집니다.

 

위치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 길 21

 

 


2. 남해 독일마을

주황색-독일식-주택의-지붕들이-모여있다
독일마을

1960년대에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힘써준 독일 교포들의 정착생활을 위해 정부에서 지어준 독일마을입니다. 독일이라는 이국적인 문화와 우리나라 관광지의 특성 어우러져 개성적인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이미 SNS에서는 인기가 많아 커플들 사이에서 유명한 여행지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습니다. 각종 체험들도 있고 독일 맥주, 독일 음식도 판매하고 있지만, 마을 자체가 아름다운 곳이라 그냥 구경만으로 찾아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154-1

 

 


3. 남해 보물섬 전망대 - 스카이워크

빨간옷을-입은-사람과-파란옷을-입은-사람이-안전줄을-붙잡고-뛰는-사진
남해 보물섬 전망대 - 스카이워크

젊은이들 사이에서 꼭 빠지지 않는 남해 여행지인 남해 보물섬 전망대&스카이워크입니다. 전망대는 등대를 형상화하여 만든 건축물로, 전망대에 올라서면 마치 등대에 올라탄 듯 남해바다가 펼쳐지는 장관을 보게 됩니다.

 

요즘 많은 고층 건물들에서 보이는 유리 바닥이 우리나라 최초로 지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1층에는 갤러리가 있고 2층에는 카페와 스카이워크를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남해 바다를 감상해도 좋고, 용감한 체험자들을 구경하는 것도 매력적이죠.

 

3층은 참고로 옥상정원입니다.

 

이용료

  • 스카이워크 체험비 3,000원
  • 신발 대여비 2,000원
  • 폴라로이드 사진 5,000원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

 

 


4. 상주 은모래비치(상주해수욕장)

배들이-바다에-떠있고-소나무숲과-푸른하늘이-보인다
상주은모래비치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상주 은모래비치는 이름에 걸맞게 새하얀 백사장이 매력적인 해수욕장입니다. 모래밭과 적절하게 어울리는 남해 푸른 바다를 보고 있자면 마음속까지 정화되는 느낌입니다.

 

근처에 오토캠핑장, 펜션도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남해 여행지입니다. 대신 수온이 따뜻한 편이라 다른 해수욕장들에 비해 시원하지는 않겠으나, 너무 차가운 물은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여름 외에 바닷물에 발을 담그고 싶은 분들께 적절한 여행지입니다.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4

 

 


5. 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

양들이-대열을-맞춰-걸어가고-있다
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

강원도뿐만 아니라 남해에도 양떼 목장이 있습니다! 바로 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인데요, 남해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남해 명소입니다. 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는 양들과 보더콜리(양몰이 개)와 직접 정서적 교감을 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대한민국 창조관광사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체험장으로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은 곳이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뿐만 아니라 탁 트인 전경에 어른들도 한눈에 반할 남해 대표 여행지입니다.

 

입장료

  • 성인 5,000원
  • 소인 3,000원
  • 5세 미만 무료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 연중무휴

위치

경남 남해군 설천면 설천로 775번 길 256-17

 

 


이렇게 해서 남해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추천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가 한풀 꺾인 지금이 남해 여행 떠나기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적당하게 시원한 남해 바다에 발을 담그고 이색적인 여행지와 다양한 체험들.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