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스타벅스 제주도 한정판 메뉴 총정리

by 웨다비 2021. 6. 16.

오늘은 제주도 스타벅스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스타벅스는 유명 여행지 지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만 파는 스타벅스 한정 메뉴인 '유니콘 프라푸치노'가 대표적이죠. 이외에도 세계 각국으로 퍼져있는 스타벅스는 그 나라에서 유명한 관광지에 지점을 세우고 지역적 특색에 맞는 메뉴들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의 제주도도 유명 여행지이기 때문에 선정되어,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싫어하시는 분들 얼마나 될까요? 예전에는 스타벅스 커피가 너무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서 소위 "된장녀"라는 악칭이 나올 정도로 저평가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카페들이 커피값을 올리고 더 이상 가격 메리트가 없게 되자, 스타벅스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비슷한 값이라면 싸구려 커피보다는 메이저 커피를 마시겠다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 트렌드죠. 이처럼 스타벅스는 "제주도까지 갔는데 뭔 프랜차이즈냐?!"가 아니라, 커피를 사랑한다면 이색적인 시그니처 메뉴를 맛봐야지!라는 카페 탐방에 가장 적절한 여행지일지도 모릅니다.

썸네일
스타벅스 유니콘 프라푸치노


1. 라떼

스타벅스-제주도-한정판-라떼메뉴-사진
제주 스타벅스 한정 라떼 메뉴

라테 종류는 왼쪽 위부터 제주 별다방 땅콩 라떼, 제주 깜장 라떼, 제주 쑥쑥 라떼, 아이스 제주 까망 라테가 있습니다.

 

제주 별다방 땅콩 라떼

제주도 하면 우도고, 우도 하면 땅콩이죠. 커피 땅콩의 디저트 느낌의 음료로 땅콩의 고소함과 커피 풍미가 강조된 스타벅스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제주 까망 라떼 / 아이스 제주 까망 라떼

고소한 흑임자와 달콤한 소보로 토핑으로 제주도의 돌담길과 하르방의 풍경을 꾸며낸 라테입니다.

 

제주 쑥쑥 라떼

제주의 오름길을 상징하는 쑥 빛깔의 건강음료입니다. 제주의 푸릇푸릇한 쑥 향을 느끼며 힐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프라푸치노

스타벅스-제주도-한정판-프라푸치노-메뉴들-사진
제주 스타벅스 한정 메뉴 프라푸치노류

위쪽부터 제주 쑥떡 크림 프라푸치노 / 제주 까망 크림 프라푸치노 / 제주 별다방 땅콩 프라푸치노입니다.

 

제주 쑥떡 크림 프라푸치노

제주 쑥쑥 라테의 시원한 버전으로 쫄깃쫄깃한 국내산 흑임자 떡으로 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제주 까망 크림 프라푸치노

제주 까망 라떼의 프라푸치노 버전으로 쫄깃한 국내산 흑임자 떡과 블랙 소보로 토핑으로 컵빙수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고소한 국내산 흑임자와 쫄깃한 국내산 흑임자 떡, 달콤한 블랙 소보로 토핑으로 제주의 돌 하르방 길을 느낄 수 있는 음료입니다.

 

제주 별다방 땅콩 프라푸치노

커피 땅콩의 디저트 느낌의 음료로 땅콩의 고소함과 커피 풍미가 강조된 한여름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3. 케이크류

스타벅스-제주도-한정판-케이크-메뉴-사진
제주 스타벅스 한정 메뉴 케이크류

위쪽부터 백년초콜릿 크런치 케이크 / 새코롬 돌코롬 한라봉 케이크 / 당근 현무암 케이크입니다.

 

백년초콜릿 크런치 케이크

초콜릿 시트 사이에 백년초를 넣은 크림치즈와 바삭한 크런치 초콜릿을 샌드 하여 작은 선인장 화분을 연상케 하는 컵 케이크입니다.

 

새코롬 돌코롬 한라봉 케이크

초콜릿과 한라봉으로 색을 낸 시폰 케이크에 새콤달콤한 한라봉 크림을 넣어 제주도의 성산일출봉을 연상케 하는 케이크입니다. 새코롬 돌코롬은 '새콤달콤'이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이라고 하네요.

 

당근 현무암 케이크

현무암을 연상케 하는 오징어 먹물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새콤한 당근 크림치즈 무스를 샌드 한 컵 케이크입니다.

 


4. 제과

스타벅스-제주도-한정판-제과제품-사진
제주 스타벅스 한정 메뉴 제과류

스타벅스에는 제과제빵 종류도 많습니다. 왼쪽 위부터 우도 땅콩 데니쉬롤 / 주상절리 파이 / 제주 한라봉 뺑오쇼콜라 / 한라봉 스콘 / 거문 오름 크루아상 / 올래 미니 크루아상입니다.

 

우도 땅콩 데니쉬롤

우도 특산물인 고소한 우도 땅콩을 올리고 풍미가 좋은 프랑스 버터를 사용한 데니쉬 롤입니다.

 

주상절리 파이

제주의 주상절리 모양을 표현하여 겹겹이 쌓은 패스츄리를 바삭하게 구운 후 초콜릿을 입혀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제주 전용 파이입니다.

 

제주 한라봉 뺑오쇼콜라

초코스틱과 제주 특산물인 한라봉 필이 함께 필링 되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패스츄리입니다.

 

한라봉 스콘

버터로 만든 스콘에 한라봉 주스를 넣어 더 상큼한 스콘입니다.

 

거문 오름 크루아상

제주도의 현무암을 크루아상에 오름 모양을 아몬드 페이스트로 형상화하여 만든 크루아상입니다.

 

올래 미니 크루아상

초콜릿을 입힌 버터 풍미 가득한 미니 크루아상 러스크에 제주 한라봉 필, 우도 땅콩을 토핑 하여 제주도의 달콤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형 브레드입니다. 참고로 올래는 '이웃'이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입니다.

 


5. 샌드위치

스타벅스-제주도-한정판-샌드위치-메뉴-사진
제주 스타벅스 한정 메뉴 샌드위치류

숙소에 조식이 없다면 스타벅스에서 아침에 시그니처 음료와 함께 샌드위치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왼쪽 위부터 제주 녹차 베이컨 치즈 베이글 / 제주 흑돼지 아보카도 샌드위치 / 제주 당근 산도롱 샌드위치 / 제주 흑돼지 맨도롱 샌드위치입니다.

 

제주 녹차 베이컨 치즈 베이글

제주 녹차로 만든 베이글에 모차렐라 치즈와 베이컨을 넣은 베이글 샌드위치입니다.

 

제주 흑돼지 아보카도 샌드위치

제주도 흑돼지 베이컨, 양상추, 아보카도, 토마토가 들어가고 먹물 바게트로 제주도 느낌을 살린 제주 특화 샌드위치입니다.

 

제주 당근 산도롱 샌드위치

제주 당근의 아삭함과 게살 풍미의 샐러드로 제주 바다의 향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 샌드위치입니다. 참고로 산도롱은 '시원한'이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입니다.

 

제주 흑돼지 맨도롱 샌드위치

토마토소스와 제주 흑돼지 햄, 스크램블 에그를 넣어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오픈 샌드위치입니다. 맨도롱은 '따뜻한'이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입니다.

 


이렇게 해서 제주도에서만 판매하는 스타벅스 시그니처 메뉴들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해서 한 번에 다 즐기긴 힘들고, 제주도 여행 갈 때마다 한 번씩은 들려서 맛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