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경기도 사람 없는 계곡 베스트 5

by 웨다비 2021. 8. 16.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권에서 사람이 별로 없으면서 한적하게 놀고 올 수 있는 계곡들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여름은 무척이나 더웠던지라 많은 사람들이 계곡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걱정되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계곡에 사람들이 많으면 제대로 놀기가 힘듭니다. 물도 쉽게 오염되고요.

 

그래서 경기도에서 사람이 없고 한적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놀다 올 수 있는 계곡들을 알아봤습니다. 조용한 환경을 좋아하시거나 가족끼리 오순도순 계곡 여행을 다녀오실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정보가 될 듯합니다.


경기도 계곡 선정 기준

  1. 사람이 적고 덜 유명한 곳
  2. 얕은 곳 위주이며, 깊은 곳도 있어서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다녀올 수 있는 계곡
  3. 경기권 내
  4. 물이 맑고 물놀이하기 좋은 곳

 

 


 

1. 검단리 계곡

계곡물이-폭포수처럼-떨어지고-있다
검단리 계곡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검단리 계곡은 잘 알려지지 않은 계곡입니다. 산을 좋아하는 아저씨들만 아는 비경이죠. 검단리 계곡은 철마산과 주금산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계곡까지 가기 전에 철마산이든 주금산이든 거쳐서 가야 하는데, 습한 날씨에 맞춰서 가면 안개가 자욱하여 산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수산리

 

 


2. 백운계곡

맑은-물이-바위를-따라-흐르고-있다
백운계곡

백운계곡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님이 직접 팔 걷고 나서서 불법 시설물을 철거한 대표적인 계곡 중 한 곳입니다. 그만큼 경기도에서 주의 깊게 관리하고 있는 계곡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긴 하나, 다른 계곡들에 비하면 아직은 적은 편이고 물도 매우 맑아져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계곡입니다.

 

위치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3. 세정사 계곡

맑은-계곡물이-고여있다
세정사계곡

세정사 계곡은 정말 아는 사람만 가는 인적 드문 계곡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세정사 주변은 희귀한 야생화가 많이 자라기 때문에 봄에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게다가 계곡까지는 접근이 어렵기 때문에 여름에는 정말 한적한 계곡입니다. 경기도에서 가장 조용하고 사람 없는 계곡입니다.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운길산로 399-38

 

 

 

 

 


4. 도마치 계곡

바닥이-투명하게-보일-정도로-맑은-계곡물
도마치계곡

인기가 많지만 사람이 없는 계곡? 뭔가 모순된 것 같지만 정말로 도마치 계곡에 가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해있고 수질이 매우 맑으며 사람이 없어서 놀러 가기 좋은 경기도 계곡입니다. 물놀이 외에도 캠핑을 가도 좋고, 트래킹을 가도 좋습니다. 수심도 낮은 편이라 아이들이 놀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위치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5. 지장산 계곡

나무-아래로-물이-흐르고-있다
지장산계곡

지장산 계곡은 대체로 수심이 낮으며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얼음같이 차가운 물이 흘러 '지장냉골'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사람도 별로 없어서 한적하여 힐링하고 오기 좋습니다.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서 물놀이를 즐기지 않아도, 앉아서 쉬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 경기도 계곡입니다.

 

위치

경기 포천시 관인면 중리

 

 

 

 


이렇게 해서 경기도권에서 사람이 별로 없으면서 한적하게 놀고 올 수 있는 계곡들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제가 낮은 수심의 계곡들을 추천해드렸으나, 항상 물놀이의 위험성을 체크하시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