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강릉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곳 추천!

by 웨다비 2021. 8. 11.

이번에는 강릉으로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강릉 여행지 10곳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은 바다와도 가깝고 산도 많아서 사계절 내내 언제든지 가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게다가 맛집이나 예쁜 카페도 많아서 인기가 좋죠. 이번 글에서 맛집과 카페를 다룰 예정은 아니지만, 접근성이 좋고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들만 모아봤습니다.

 

솔직히 강릉 여행은 계절마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바다와 겨울바다의 감성이 다르듯이 강릉 여행지도 계절에 따라 변하거든요. 그러므로 어느 계절에 가도 강릉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강릉 강문해변

액자모양의-포토존이-설치되어-있다
강문해변

근처에 포구가 있어서 싱싱한 활어회를 먹을 수 있는 강문해변입니다. 강릉에 있는 유명한 바다 중 한 곳입니다. 물이 매우 맑아서 스킨스쿠버나 다이빙도 가능하고, 물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해변에 젊은 감성의 유명한 포토존이 많이 있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위치

강원 강릉시 강문동 182-1

 

 

 



2.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해안절벽을-따라-산책로가-형성되어-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등록된 명소입니다. 약 2300만 년 전의 지각변동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해안단구입니다. 강릉의 푸른 동해바다와 기암괴석의 절묘한 장관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냅니다.

 

요금

  • 일반 3,000원
  • 청소년, 군인 2,500원
  • 어린이 2,000원

 

위치

 

 

 



3. 안반데기

건축물-위로-은하수가-보인다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해발고도 1100m에 위치해있어 여름에 가도 시원한 기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별이 가장 많이 보이는 곳 중 하나이며, 별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미 유명한 강릉 여행지입니다. 칙칙한 서울 도심에서 벗어나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얼마 안 되는 청정지역으로 꼽힙니다.

 

위치

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4. 강릉 커피박물관 (커피커퍼)

정원-가운데-나무로-만든-건축물이-있다
강릉 커피커퍼, 커피박물관

강릉 커피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커피박물관입니다. 일반 전시관과 특별 전시관이 있으며, 커피를 로스팅한다던가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릉으로 여행 가실 때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료

  • 8,000원

 

위치

강원 강릉시 왕산면 왕산로 2171-19

 

 

 



5. 노추산

낙엽-위에-산책로를-따라-돌탑들이-세워져-있다
노추산 모정탑

효도여행에 꼭 빠질 수 없는 강릉 대표 여행지, 노추산입니다. 노추산은 율곡 이이가 학문을 닦을 때 있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산에 오르면 세워져 있는 모정탑들이 돋보이는데요, 차순옥 할머니께서 자식들이 잘 되길 바라면서 26년 동안 돌탑을 쌓아오신 결과물입니다. 부모님의 마음처럼 사계절 어느 때든 가도 아름답습니다.

 

위치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산 716

 

 

 



6. 사근진 해수욕장

모래사장-위에-빨간색-파라솔들과-사람들이-앉아있다
사근진 해수욕장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가 공존하는 해수욕장은 강릉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자연경관입니다. 사근진 해수욕장도 그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근진 해수욕장은 반려동물도 함께 입장이 가능하므로 소중한 반려동물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강릉 여행지입니다.

 

위치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604번 길 16

 

 

 



7. 강릉 커피거리

카페들의-간판이-조명으로-빛나고-있다
강릉 커피거리

안목해변에 위치한 커피거리입니다. 커피 마니아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커피 명소입니다. 커피에 자부심 있는 카페들이 자신 있게 내어놓은 수제 커피와 디저트를 맛보면서 강릉 여행에서 힐링하는 건 어떠세요?

 

위치

강원 강릉시 견소동 287-90

 

 

 



8. 오죽헌

한옥-앞에-분홍색-꽃이-피고-있다
오죽헌

한국인이라면 모두 알만한 율곡 이이가 태어난 오죽헌입니다. 오죽헌이란 이름은 집 주변을 검은색 대나무가 둘러싸고 있어 오죽헌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보통은 그냥 넘어가겠지만 사실 오죽헌은 우리나라 건축에서 굉장히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조선 중기 사대부 주택의 별당 모습을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심포에서 익공식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어 포의 변화과정을 짚어볼 수 있는 중요한 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 입장 마감 17:00
  • 연중무휴

 

요금

  • 어른 3,000원
  • 청소년&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위치

 

 

 



9. 강릉 경포호

호수에서-노을이-지고-있다
경포호 노을

바다가 만들어낸 호수, 경포호입니다. 강릉 여행을 가신다면 주로 경포 해수욕장을 많이 가시겠지만 경포호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비경입니다. 이미 조선시대 때부터 유명한 여행지였으며 노을이 질 때 특히 아름다운 강릉 대표 여행지입니다.

 

위치

강원 강릉시 강문동 263

 

 

 



10. 안목해변 빨간 등대 (소돌항 등대)

방파제-위에-빨간-등대가-서있다

소돌항에 가면 빨갛고 귀여운 등대가 하나 있습니다. 푸른 하늘 맑은 날에 가면 빨간 등대와 하늘이 대비되어 사진 찍기 아주 좋은 포토존이 됩니다. 단순한 모형으로 보일 수도 있겠으나 실제로 등대로서 기능을 하고 있는 대견한 건축물입니다.

 

위치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791-35

 

 

 


이렇게 해서 강릉으로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강릉 여행지 10곳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